2017/01 22

스포남프 084 - 1203 남프랑스, 지중해의 멋진 휴양도시 니스

모나코 공국에서 야경을 보고 이번 여행의 마지막 밤을 묵을 니스로 간다. 니스 [ Nice ] 프랑스 프로방스 알프코트다쥐르 주(레지옹:Région) 알프마리팀 데파르트망(Département)의 수도. 위치 프랑스 프로방스 알프코트다쥐르 주(Région) 알프마리팀 데파르트망(Département) 경위도 ..

스포남프 083 - 1202 세상에서 가장 작은나라, 모나코 공국의 휴양지 몬테카를로와 야경

모나코는 면적이 2㎢밖에 안되는 아주 작은 나라라 도시가 여러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차장 등은 지하에 만들어져 있고 경작지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 왕궁에서 내려다 보이는 항구와 건너편에 있는 몬테카를로의 야경은 눈이 부시다. 몬테카를로 프랑스 니스의 바로 북동쪽으로 지중..

스포남프 082 - 1202 세상에서 가장 작은나라, 모나코 공국

에즈에서 버스로 30분 정도 산길을 내려오니 모나코에 이른다. 바티칸을 제외하면 면적 2㎢의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다. 우리에게는 영화배우 그레이스 켈리가 왕비였던 나라로 잘 알려진 곳이다. 정식 명칭은 모나코공국(PrincipalityofMonaco)으로, 해안선의 길이는 4㎞이다. 지중해 연안의 ..

스포남프 081- 1202 남프랑스, 지중해의 정원 에즈의 명소 프라고나르 향수공장

에즈의 골목길에서 내려와 버스르 타고 바로 아래에 있는 프라고나르 향수공장으로 간다. 아마 투어의 한 코스인것 같은데 향수와 비누 제조공장을 설명을 들으면서 돌아보고 마지막에 제품을 사는 과정이다. 프라고나르는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니치 그 이상의 아름다움’을 담은 ..

스포남프 077 - 1202 남프랑스, 지중해의 정원 에즈의 골목길과 성당

에즈는 유럽의 오래된 도시처럼 외적의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해발 427m의 산정상에 마을을 만들었고 오래된 마을답게 아기자기하고 예쁜 골목으로 마을이 형성되어 있다. 성곽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마을의 광장이 있는데 아주 오래된성당이 하나 있다. 성모마리아를 현대식으로 재해석..

스포남프 076 - 1202 남프랑스,지중해의 보석 에즈로 가는길

생폴드방스에서 나와 이번에는 지중해의 보석 "에즈" 라는 곳으로 간다. 에즈 EZE "코트 다쥐르의 보석", "지중해의 정원"이라는 별명을 지닌 니스와 모나코 사이 아름다운 지중해변 해발 427m에 형성된 고풍스러운 성곽마을. 지중해의 따사로움과 남프랑스 특유의 감성이 중세 시대의 모습 ..

스포남프 075 - 1202 남프랑스, 마르크 샤갈이 사랑한 마을 생폴드방스

이제 생폴드방스 성내 여기저기 구경도 하고 점심도 먹었으니 다음 목적지로 출발해야 한다. 마을에서 나와 주차장까지 가는길, 이번에는 아까 내려왔던 골목길과는 다르게 큰길로 간다. 가는도중 여기저기에도 마르크 샤갈이 생폴드방스를 모델로 그렸던 장소가 나온다. 샤갈이 생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