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

[제주도 여행] 샹그릴라와 함께하는 환상적인 요트투어 2 (10. 01. 10)

by 柔淡 2010. 1. 12.

1편에서 샹그릴라와 함께하는 환상적인 요트투어의 전반적인 풍경을 살펴 보았으니 이번에는 해맞이 요트투어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시간대별로 알아보자.

 

07시40분에 바다에서 떠오르는 해를 보기위해 06시40에 중문관광단지내 퍼시픽랜드 요트마리나에 도착했다.

요트는 계류장에 한척씩 매어져 있고 출항준비를 하는 승무원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요트클럽에는 불이 환하게 밝혀져 있고 여기도 아침출항을 준비하는 관계자들로 분주하다.

 

 

 요트투어를 접수하는 주차장 옆 건물

 퍼시픽랜드 허옥석 대표이사 사장님이 새벽인데도 일직 나오셔서 자세한 설명을 해주신다.

요트투어를 대중화 하기 위해 한국최초로 요트사업면허를 받은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한국사람들의 놀이문화에 맞는 카타마란형

요트를 직접 설계, 제작한 이야기, 작년 매출액 100억 달성, 올해 매출액 150억원을 목표로 설정한 이야기.

앞으로도 특화된 코스별 요트투어를 계획하고 있다는 이야기와 더불어 회사를 경영하는 철학 등등

확실히 한발 앞서 사고하고 행동하는 경영자의 생각은 우리같은 보통사람 하고는 많이 다르다는것을 느끼고 배웠다.

 

한회원이 요트투어 회사를 경영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무엇인가라고 질문하자

"요트투어는 1년에 몇개월만 할수 있다는 편견을 버리게 하는것" 이라고 말해서 처음엔 어리둥절 했는데

제주도는 기상여건이 좋아 한겨울에도 요트를 즐길수 있다는 것이고 1년 365일중 20일을 제외한 345일은

요트를 즐길수 있다고 한다. 못하는 20일은 태풍과 아주 강한 폭풍우가 몰아치는 날이란다.

하긴 우리가 요트투어를 하는 날도 내륙은 영하10도를 오르내렸는데 우리는 하나도 춥다는 느낌없이 요트를 탓다.

 

 사장님의 안내말씀이 끝나고 07시10분에 드디어 요트를 타러나간다.

 계류장 앞에는 싱싱한 고기들이 그물에 담겨 바다물에 그대로  담겨져 있다.

 오늘아침 우리가 먹을 횟감들이 매우 싱싱하다.

 간단하게 우리가 탔던 요트의 제원을 알아보면

 

 

요트에 오르자 음료수와 장갑들이 비치된게 보이고

 선실안과 밖에는 아침식사용 도시락이 세팅 되어있다.

 오늘 해맞이 요트투어를 진행하는 방법과 시간에 대한 설명이 있고 요리사도 소개한다. 

 드디어 우리보다 앞에있는 요트가 출항한다.  

 큰바다에 나가자 요리사가 아침식사때 먹을 소라를 굽는다.

 식사에 함께나온 소라

 아침식사용 도시락. 전복죽만 배위에서 직접 끓인다.

 

 

 

 방금 주방에서 끓인 따끈따끈한 전복죽이 도시락에 더해진다. 

1급 요리사가 준비해 주는 아침식사 인데다 떠오르는 해를 보며 바다에서 먹는 전복죽의 맛은 정말 일품이었다.

여기선 무엇을 먹든 맛이 있었으리라.  

 요리사가 와인도 따라주고

 마지막엔 요트투어중에 낚시를 해서 잡은 자연산 놀래미회까지 떠준다.

이곳에서 일하시는 승무원들이나 요리사는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기량과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되어 있어

승객들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들어주고 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한다.

 

새벽에 허사장님이 경영목표를 소개할때 이회사는 서비스 정신이 가장 중요한데 사장이 종업원의 행동을 일일히 감독할수 없기에

직원 가족중에 한명은 대를이어 회사에 근무할수 있는 제도를 두고 있다고 말한 기억이 난다.

물론 고객의 불평이 있으면 종업원은 책임을 져야 한다.

 

이제 바다구경도 하고 아침식사도 했으니 요트내부를 구경해보자.

식탁에서 한게단 내려가면

 주방이 있고

 부부전용 침실과

 아이용 침실이 분리되어 있다.

 앙증맞은 화장실도 있고

 샤워장도 있다.

 반대편도 구조는 비슷한데 여기는 게임방과 노래방을 겸하는곳이다.

 반대편 주방이 있는자리에 여기는 쇼파와 탁자가 놓여있다. 식사도 할수있고, 고스톱을 칠수도 있다.

 펼치면 완벽한 탁자가 된다.

 약 90분동안을 이렇게 보고 먹고 즐기다보니 시간 가는줄 몰랐다. 아쉽게도 다시 마리나로 들어간다.

 요트투어는 퍼블릭, 프라이빗, 일출/일몰, 1박2일, 패키지 등 다양한 요금대의 투어가 있는데 시간과 경제적 여건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것 같다.

궁금하신 분은 요트투어 샹그릴라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라.(http://www.y-tour.com/main2.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