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국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풍경과 야생화 - 09년 5월 (2부)

by 柔淡 2009. 12. 18.

콜럼비아 등산화 테스터로 선발되어 오랫만에 혼자서 유명산을 찾았다.

유명산은 산도 좋고, 게곡도 아름다운 서울근굥에서 손꼽히는 산이다.

주차장 옆에는 자생식물원이 있어 야생화 공부하기에도 아주 좋다.

2007년에 이산에 와서 핸드폰을 계곡에 빠트려 찾지 못하기도했다.

 

5월 10일 유명산 계곡 

 유명산 정상부근의 노랑제비꽃

 덩굴꽃마리

 벌깨덩굴

 구슬봉이

 덩굴꽃마리. 파란색으로 피었다가 분홍색으로 변하고 마지막에 수정이 끝나면 흰색으로 변한다.

 애기똥풀, 줄기를 꺽으면 애기똥 같은 노란진액이 나온다. 

마침 유명산 자생식물원에서 가평 자생식물회원님들이 자기가 기른 아름답고 희귀한 자생식물 전시회를 하고 있었다.

 

두루미꽃

 제주달구지풀

 개불알란. 멸종위기 희귀식물이다.

 마삭줄

 천남성

 땅귀이개

 금윤판나물

 은방울꽃

 금낭화

 미나리아재비

 5월13일 광주도자기박람회

 이팝나무. 요즈음은 가로수로도 많이 심는다.

 광주도자기전시관 뒤쪽에 있는 조각공원

 여기도 야생화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다.

독특한 색깔의 요강나물

 하늘매발톱

 5월16일 비오는날. 동아닷컴 등산동호회에 회원들과 함께 콜럼비아등산화 필드테스터 운길산 산행을 다녀왔다.

운길산 수종사.

 5월17일 야생화동호회 들꽃풍경 8차정모에 참석. 들꽃풍경의 꽃들을 찍었다.

 

데이지인지 마가렛인지.  

 자주달개비

 개양귀비. 캘리포니아포피. 마약성분이 없는 화초용 양귀비다.

 시계처럼 생긴 시계꽃

 등심붓꽃 봉오리

 화초달맞이

 외래종매발톱

 미스김라일락

 노랑꽃창포

 애기달맞이

 섬괴불나무

 좀씀바귀

 참골무꽃

 풍로초

 꿩의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