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광주·전라

[남원]춘향이의 환생인가? 활짝 피어난 광한루의 봄꽃들

by 柔淡 2012. 4. 12.

3월말, 4월초에 걸친 1박2일의 여행.

예년같으면 이시기에 남녘은 매화, 목련, 산수유 등 다양한 꽃들이 화려하게 피어나 꽃대궐을

이룰텐데 유난히 꽃샘추위가 심한 올해는 아직 꽃이 드물게 피었다.

그런데 광한루에는 목련, 산수유, 매화가 막 피어나는 순간이라 그런대로 보기좋았다.

예쁘게 피어난 꽃들을 보는 순간 춘향이의 환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춘향각 앞에 막 피어나는 목련은 청초해서 더욱 그런 느낌이다. 

 

 이제 막 피어나는 목련

 

 

 

 이른 아침이라 빛이 부족하고 붉은색이 돈다.

 

 

 

 

 

 광한루 담장넘어 피어나는 매화

 

 

 

 

 

 

 

 

 

 팝콘이 터지는 듯한 산수유

 

 

 

 

 

 

 

 

 

 

그런데 여기의 산수유는 바로 옆동네인 용궁마을의 산수유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