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광주·전라

[구례]산수유축제 명소, 산동면 반곡마을

by 柔淡 2015. 3. 19.

사실 구례에 간것은 3. 21~29일 까지 열리는 제16회 산수유 축제를 미리 체험하고 홍보하기 위한것인데

2주나 일찍 가다보니 축제가 열리는 산동면에는 미처 산수유 꽃이 피지 않았다.

 

산수유축제는 산동면 일대 곳곳에서 열리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곳이 상위/반곡마을 이다.

고도가 높은 상위마을에는 너무 일러 피지 않았고 그 아래 반곡마을에는 조금씩 꽃봉오리가 맺히고 있었는데

지대가 낮은 구레읍과 광의면, 마산면, 토지면 일대에는 만개한곳도 있었다.

 

3. 19일 오늘 산수유 축제 홈페이지에 가보니 산수유 개화상태가 사진으로 올라와 있는데 상당히 많이 피어 있었다.

산수유축제 홈페이지 참조 : http://sansuyu.gurye.go.kr/sanflower/

 

반곡마을에는 산수유 사랑공원,산수유 꽃담길, 계곡에 있는 너른반석에 물이흐르고 개울 주변으로 산수유가 활짝 피어

멋진 풍경을 연출해주고 있다. 또한 걷기편하게 나무데크가 놓여있어 산책하기에도 참 좋았다.  

 

 

2주전에는 이런 상태였는데 지금은 제법 많이 피었다.

계곡 좌 우로 모두 산수유 나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