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포르투갈·스페인·남프랑스

스포남프 048 - 1129 스페인, 세계에서 가장 매력있는 바르셀로나 람블라스 거리

by 柔淡 2016. 12. 27.

바르셀로나의 중심부 카탈루냐 광장에서 버스에서 내려 람블라스거리로 간다.

약 두시간 정도의 자유시간을 잘 활용해야 1km정도 거리 중간에 있는 시장 구경도 하고 컬럼버스의 동상도 보고 바르셀로나 해안까지 가볼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한달 정도 앞둔 람블라스 거리는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나와있다.


저스트 고(Justgo) 관광지

람블라스 거리

[ RamblasStreet ]

람블라스거리

분류

해외여행 >관광지

지역

유럽 >스페인 >바르셀로나

유형

거리

휴관일

연중무휴

주소

LasRamblas, Barcelona

가는방법

지하철 3호선 Catalunya·Liceu·Drassanes 역 하차

바르셀로나의 북쪽 카탈루냐 광장에서 남쪽 항구의 포르탈 데 라 파우 광장까지 1km에 이르는 거리. 도로변에 플라타너스 가로수가 빽빽하게 수놓아져 있어 도심의 삭막함을 덜어 준다. 시민의 영원한 산책로로 서머셋 모옴이 '세계에서 가장 매력 있는 거리'라고 말했던 '람블라스(Ramblas)'의 뜻은 아랍어로 'Raml(강바닥)'을 의미한다. 피카소, 달리, 미로가 이 길을 자주 거닐었고, 파블라스 카잘스가 바흐의 무반주 첼로 조곡의 악보를 발견하기도 했다.

지금도 이 거리는 하루 종일 끊임없이 몰려드는 인파로 생동감이 넘쳐 난다. 특히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이곳을 거쳐 가게 된다. 람블라스 거리를 가로지르면 바르셀로나의 중심지인 카테드랄을 비롯해 중세풍의 건축물과 미술관, 박물관, 시민의 휴식처인 시우타데야 공원 등이 몰려 있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서민적인 잡화점과 카페, 거리 예술가 등 우리가 연상하는 유럽의 거리 풍경이 그대로 펼쳐지는 곳이다.

카탈루냐 광장부터 걷기 시작하면 맨 처음 눈에 띄는 것이 색색의 꽃들이 화려하게 꽂혀 있는 꽃 가게와 새를 파는 가게이다. 노점 사이에 자리 잡은 테이블들은 거리 양편의 카페테리아에서 내놓은 것이다. 자리에 앉으면 웨이터들이 차도를 건너 주문을 받으러 온다. 하지만 관광객에게는 값을 비싸게 받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메트로 리세우역 부근의 산책로 바닥에는 후안 미로가 디자인한 다채로운 모자이크(1976)가 깔려 있다. 주말에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거리의 행위예술가 덕분에 눈요기하기에 좋다. 미로의 모자이크를 지날 무렵 오른쪽에는 유럽에서도 유수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바르셀로나 최고의 오페라 전당, 리세우 극장이 보인다. 거리 중간쯤에 해당하는 리세우역 근처에는 바르셀로나 최대의 재래시장인 산 조세프 시장(현지에서는 보케리아 시장이라 부른다)이 있다. 싱싱하고 다양한 채소와 과일, 생선, 고기, 햄 등이 진열되어 있어 오가는 길에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 안성맞춤이다.

계속 발걸음을 재촉하면 오페라의 전당인 레이알 광장과 구엘 저택이 나온다. 다양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초상화가들도 만날 수 있다. 레이알 광장부터 람블라스 거리의 종점인 콜럼버스 탑이 있는 포르탈 데 라 파우 광장까지는 예전에 마약상들이 오가는 우범지역이었으나, 최근에는 경찰관들이 상주해 비교적 안전하다. 콜럼버스 탑 안의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로 올라가면 아름다운 시내 항구와 바르셀로나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온다. 바로 옆에는 지중해가 보이는 유람선 선착장이 있다. 왼쪽에 있는 다리를 건너면 영화관과 수족관, 쇼핑센터 등이 입점해 있는 마레마그눔으로 통한다.

[네이버 지식백과]람블라스 거리 [Ramblas Street]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시공사)

 

람블라스거리






산조세프 재래시장

다양한 농수산물이 진열된 재래시장





먹음직 스러운 음식물들





재래시장인데 아주 깔금하다.



과일값은 많이 싼 편이다.






꽃가게들





거리의 예술가들
















저녁을 먹은 한식당 가야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