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포르투갈·스페인·남프랑스

스포남프 070 - 1202 남프랑스, 예술가들이 사랑한 마을, 생폴드방스 1- 가는길

by 柔淡 2017. 1. 3.

오전에 영화제의 도시 칸느에 들렸다가 잠시 돌아보고 바로 생폴드방스란 마을로 이동을 한다.

칸느에서 한시간 정도 걸리는데 가는길도  오른쪽에는 햇빛에 반짝이는 지중해도 보이고 왼쪽으로는 오래된 건축물이 즐비한데 생폴드방스에 가까워 질수록 오래된 건물들이 보이는게 정말 아름답다 .


생폴드방스 [ Saintpauldevence ] 

프랑스의 프로방스알프코트다쥐르(Provence-Alpes-Côted'Azur) 레지옹(région)에 있는 도시이다.

위치 : 프랑스 프로방스알프코트다쥐르 레지옹
경위도 : 북위43°41′50″ 동경7°07′23″
면적(㎢) : 7.26
시간대 : CET (UTC+1)/CEST (UTC+2)
홈페이지 : http://www.regionpaca.fr/


프랑스의 남동부 끝 지중해 해안에 위치하며, 프랑스의 리비에라(FrenchRiviera) 지역에서 중세의 모습을 가장 잘 간직하고 있는 역사 도시 가운데 한 곳이다. 프랑수아 1세(Francis I ofFrance)가 1537년부터 1547년까지 건축한 도시 방어용 성벽이 오늘날까지 당시의 모습에 가깝게 보존되어 있다.

마르크 샤걀(MarcChagall)을 비롯해 장 뤼르사 (JeanLurçat), 한스 에르니(HansErni) 등 수 많은 예술가들이 이 도시에 정착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주요 명소로는 샤갈과 마티스, 미로, 자코메티 등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을 주로 전시하고 있는 매그 미술관(FondationMaeght)이 있는데, 이 미술관은 스페인의 유명 건축가인 호세 루이스 세르트(JosepLluísSert)의 설계로 건축되어 1964년에 개관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생폴드방스 [Saint paul de vence] (두산백과)


생폴드방스 마을의 성


칸에서 생폴드방스로 가는길

지중해의 아름다운 리조트

 










생폴드방스 마을이 오른쪽에 보인다.





성외곽 주차장에서 버스에서 내린다.  

좁은 산책길을 걸어서 성으로 간다.






성이 잘 보이는 이자리에서 샤갈이 그린 그림











날씨도 좋고



멀리 지중해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