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경기·인천

[경기화성] 멋진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 모여있는 제3회 경기국제보트쇼

by 柔淡 2010. 6. 11.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 일대에서 6월9일부터 13일까지 제4회 경기 국제보트쇼와 코리아맷치컵 세계요트대회가

열리고 있어 다녀왔다. 지난 1회때에도 가본적이 있어 그리 낯설지는 않다.

 

관련기사

(수원=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연인은 연인끼리 가족은 가족끼리, 맞춤형 체험행사를 즐기세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에서 열리는 경기국제보트쇼에는 메인 행사인 보트쇼 및 세계요트대회

외에도 관람객들이 연령이나 구성원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보트쇼 사무국에 따르면 지금까지 확정된 체험행사는 전곡항 일대 28개, 탄도항 일대 26개 등 모두 54개이다.

바다와 육지로 나뉘어 진행되는 체험행사는 특별전시와 해양스포츠 체험, 크루즈 체험, 다문화 체험 등 다채롭다.

우선 화성 전곡항 일대 체험행사는 바다 위에서 카누.카약과 범퍼카, 수상 자전거, 딩기요트, 페달보트, 모형배 만들기, 물 위에서 타는 대형

에어볼 체험 등이 있다. 또 밸리댄스 공연과 치어리더쇼, 해군 의장대 공연, 인기 연예인 공연, 크루즈 요트 항해 체험 등도 펼쳐진다.

안산 탄도항 주변에서는 세계범선 모형과 해양동식물 전시장 구경과 고무보트 대회, 전통배 탑승, 갯벌 바지락캐기, 맨손 고기잡기와 승마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 가운데 크루즈요트항해 체험은 행사기간 매일 진행되며, 크루즈요트 1대에 15명이 탑승해 30분간 서해 바다를 누비게 된다.

또 파워요트 항해체험은 할리우드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속도와 스릴을 느낄 수 있고, 모터보트 항해 체험도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119소방 안전체험과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등도 어린이 관람객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체험행사들은 모두 무료이다.

보트쇼 사무국은 가족을 위한 추천코스, 연인을 위한 추천코스, 어린이를 위한 추천코스, 어르신을 위한 추천코스 등을 별도로 마련해 보트쇼 사무국

인터넷 홈페이지(www.koreaboatshow.org)에 게시 중이다.

다만 일부 체험행사는 사전에 참가 희망자 신청을 받음에 따라 사무국은 각 체험행사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것을 당부했다.

(문의:사무국 ☎031-8008-4579)

 

1회대회때 보다 행사장 주변이 많이 정비되어 있고 운영도 깔끔한데 인기있는 체험행사는 사람이 너무많이 몰려 참여하기가 쉽지 않았다.

 

입구

 축하 애드벌룬이 여기저기 떠있고

 입구는 꽃으로 장식되어 있다.

 

 전시장이 많은데 들어가려면 사전등록이나 현장등록을 해야하는데 잠깐이면 된다.

 경기도 및 화성시 홍보관 

 

 

 키다리아저씨가 여기저기서 축제분위기를 돋운다.

 요즈음 많이 보이는 아이리쉬 파피가 행사장 풍경을 밝게한다.

 

 쉼터도 많고

 행사장이 넓어 트램카가 다니는데 무료로 운행한다.

 화설시 농산물 판매장이 있고 오른쪽 길로 100m즘 내려가면 전곡리 부녀회에서 하는 음식점도 있다.

원래 바닷가에서 음식점을 하는곳보다 값도사고 할머니들이 아주 친절하시다. 부녀회 음식을 팔아주고 할며님들에게 기쁨을 드리는 센스! 

 키다리아저씨

 마임배우들이 곳곳에 출몰한다.

 트램카를 타고 한바퀴 돌아보는것도 재미있다. 

 평일이라 유치원생 단체가 대부분이다. 아유 귀여운것들!

 바다 한가운데서는 요트가 한가롭게 떠있다.

 

 

 

 

 

 

 요트전시장,체험장 풍경

 

 

 

 

 

 

 행사장 안내도

 이번주말에 행사가 종료되는데 사람들이 아주 많이 몰릴것 같다. 날씨가 아주 덥고 그늘이 부족하니 충분히 대비해서 가야한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들은 한번 가볼만 하다. 다양한 체험도 모두 무료인데 요트탑승 체험은 인기가 아주 많아 기회를 잡기가

쉽지 않을듯.

 

홈페이지는 http://www.koreaboatshow.org/main.do?cmd=mainInfo 를 참조하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