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

[제주]제29회 제주유채꽃큰잔치와 제3회 우도소라축제가 열리네요.

by 柔淡 2011. 4. 14.

오늘아침 회사헬스센터에서 운동을 하면서 티비를 보니 우도에서 유채꽃축제와 소라축제가 열리네요.

마침 2009년 제1회축제때 가본적이 있어 그때의 사진을 올려봅니다.

 

우도봉에서 내려다본 우도전경은 한폭의 그림이었다.

2009년 4월10~13일까지 제주일대를 다녀보니 대부분 지역의 유채꽃은 끝물이었는데 유독 우도의 유채꽃은

활짝피어 멋진 경관을 연출해 준다.

 

우도8경이 있는데

그중 제4경 제4경 지두청사는 우도봉에서 바라보는 우도의 전경을 말한다. 우도의 가장 높은 우도봉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면 우도 전체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황홀한 초록빛 물결이 바다에 맞닿아 있음을 볼 수 있다.

아마 예전에는 유채는 심지않고 보리를 많이 심었던것 같다.

아마 우도8경중 제4경 지두청사에 해당되지 않을까? 다만 유채꽃의 색깔에 맞게 지두황사로 고쳐야 하지 않을까?

  

 

 

 

 

 

 

 

 

 노란곳은 유채꽃밭, 초록색은 보리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