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경기·인천

[용인]벚꽃없는 제1회 용인에버벚꽃문화제, 그런데 작년 4월 20일에는....

by 柔淡 2013. 4. 19.

이 사진은 작년 4월20일에 찍은 용인팔경중 하나인 가실벚꽃(이벼랜드 호암미술관)입니다. 

올해는 내가 가보지 못해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지 못하네요.

 

 

꽃샘추위가 유난히 기승을 부린 올해, 전국 각지의 봄꽃 축제장에서 축제가 시작되어도 피지 않는 꽃

때문에 지방자치단체마다 몸살을 알았었다. 그러나 지난주부터 시작된 여의도, 서울대공원, 국립현충원,

인천대공원 등 수도권의 벚꽃축제가 봄꽃을 즐기려는 인파들이 몰려드는 가운데 용인시 포곡읍 가실리

에버랜드뒤쪽 호암 미술관 일대에서도  2013 용인 에버 벚꽃문화제가 지난 4.17~21까지 열리고 있다.

그런데... 4월17일 연합뉴스 기사를 인용해 본다.

벚꽃도 없는 벚꽃축제. 경기도 용인시가 에버랜드, 3군 사령부와 공동으로 17일부터 21일까지

에버랜드 서문주차장에서 호암호수에 이르는 가실벚꽃길과 호암미술관 주변에서 '제1회 용인

에버 벚꽃 문화제'를 열었으나 벚꽃이 전혀 피지 않아 축제라는 말이 무색해졌다

 

호암미술관 진입로와 향수산에서 흘러내린 물이 모인 삼만 구천지 주변, 그리고 마성인터체인지에서

에버랜드로 들어가는 도로주변은 온통 꽃비가 내려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고도 남는 경치를 보여 준다.

그래서 용인8경에 가실벚꽃이 선정되었다고 한다..

 

아래사진은 작년 4월 20일 가실벚꽃입니다.

먼저 호암미술관 입구. 아직 조금 덜피었다.

 

 

 

 삼만구천지 주변 벚꽃

 

 

 

 

 

 

 다시 미술관 입구

 

 

 

 

 

 

 

 

 

 

 

 

 

 

올해 4월 17일에는 거의 안피었는데 이번 주말에는 어떨지 모르겠다. 

참고로 올봄 경기도 각지의 봄꽃축제 일정을 올려본다